한메디로고

원격지원  원격지원

공지사항  공지사항

체험판  체험판  |  PC사양  |  서류첨부

게시판

(심평원 안내사항) - 심평원제출시스템 인증서 로그인 문제 발생 시 조치방법

  • 작성자운영자
  • 작성일2025-05-01 10:53
  • 조회수92

  출력하기



심평원제출시스템 인증서 로그인 문제 발생 시 조치방법

- WEB 포털 및 Agent 

- 심사평가원 안내 사항




심사평가정보제출시스템 WEB포털 및 Agent 인증서 로그인 문제 발생 시 조치방법 안내드립니다.

* 1 -> 2 -> 3 순서대로 실행 후에도 안되시면, 4 보안프로그램 담당업체에 원격지원요청을 하셔야 합니다.




1. 인터넷 설정 초기화

  *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다가 안되는 경우는 보통 사용자 컴퓨터의 인터넷 설정이 임의 변경되어 발생합니다.

     이 경우 먼저 인터넷 설정을 초기화해줍니다.


  (1) MS 엣지 사용 시

    - 엣지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>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

    - 엣지 메뉴 > 설정 > 원래대로 설정 클릭 >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클릭


  (2) 구글 크롬 사용 시

    - 크롬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>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 

    - 크롬 메뉴 > 설정 > 설정 초기화 클릭 >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클릭




2. 보안 프로그램 재설치 

  (1) 로그인 보안프로그램 제거

    - 윈도우 설정 > 앱 클릭 > 다음 2개 프로그램 제거

    - 제거 프로그램

      ㆍ KAServiceCS 버전 1.0.4.7

      ㆍ KCaseAgentCPP


  (2) 다음 폴더 삭제

    - C:\Program Files (x86)\KSign

    - C:\Users\사용자명\AppData\Roaming\KSign

    - C:\Users\사용자명\AppData\Local\KSign


  (3) 보안프로그램 재설치

    - 요양기관업무포털(https://biz.hira.or.kr)접속 > 하단의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 >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

    - 설치 프로그램

      ㆍ SSO모듈(KAServiceCS 버전 1.0.4.7)

      ㆍ PKI모듈(KCaseAgentCPP)


  (4) 컴퓨터 재부팅

  (5) 심사평가정보제출시스템(https://ef.hira.or.kr) 접속 시도


 


3. 백신프로그램 또는 Windows Defender 일시 사용 중지

  * 특정 백신프로그램이나 Windows Defender 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차단할 수 있으므로,

     설치가 안되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일시 사용중지 후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봅니다.


  (1) 사용하시는 백신 프로그램(예: V3, 알약 등)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고, 설치 시도

  (2) Windows 방화벽, Windows Defender 사용안함으로 변경하고, 설치 시도


  


4. (1,2,3방법으로 안되는 경우) 보안프로그램 담당업체에 원격지원 요청

  (1) 보안프로그램(KSign) 담당업체 연락처

    - 원격지원 고객센터 ☏ 1833-2536

    * 원활한 원격지원을 위해서는 사전에 방화벽해제가 되어있어야 합니다.


  (2)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정보제출시스템 담당자 연락처

    - WEB포털: 정보관리부 ☏ 033-739-0808, 0815

    - Agent: 정보관리부 ☏ 033-739-0807, 0812

    - 진료의뢰회송: 정보관리부 ☏ 033-739-0813, 0818


  

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

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비밀번호 

확인  취소

배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