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메디로고

자료실

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

OK차트 Ver 9.790 업그레이드 방법 및 내용 --- (11월 14일 ~ 16일 자동적용 배분 순차 배포)

  • 작성일2017.11.11
  • 조회수10016


 

  

업그레이드 방법 

 

 

① 11월 14일 : 요양기관번호 끝자리가 0일 경우 자동 적용
② 11월 15일 ~ 16일 : 요양기관번호 끝자리로 배분하면서 순차 적용   

 

 

OK차트 Ver 9.790 자동 업그레이드 방법
1. 모든 컴에서 OK차트 실행 → 자동 업그레이드 시작 → 설치
   - (또는 OK차트 우측 상단 업데이트 버튼 클릭)
2. 설치 완료 후 모든 컴을 재부팅 → OK차트 실행, 하단의 '버전 9.790(20171114)' 확인

             



OK차트 Ver 9.790 수동 업그레이드 방법

  - (자동 업그레이드가 안될 경우에만 진행)
1. 설치할 컴에서 OK차트 종료 
    ☞ 다운로드(수동 업그레이드) → 설치 진행
2. 설치 완료 후 컴을 재부팅 → OK차트 실행, 하단의 '버전 9.790(20171114)' 확인

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

  


업그레이드 내용 
(2017년 11월 14일 ~ 16일, OK차트 기능 추가/개선 18개 사항을 적용하여 배포함)  

 

 

 

1. 접수실프로그램 실행할 시, 사용자이름 로그인 사용을 필수로 적용 - (개인정보보호 자가점검의 3.2.1 항목) 

 1) 접수실프로그램 사용자 관리에 로그인할 사용자 이름 추가

  ① 원장실프로그램 →경영관리 → 접수실프로그램 사용자 관리

  

 

  ② 추가 → 이름과 비밀번호 입력 후 [저장]

    - 접수실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 이름을 추가

    - 비밀번호 영문, 숫자 포함하여 10자 이상 사용 권장

 

 

 2) 접수실프로그램 로그인 시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여 로그인

  ① 접수실프로그램 로그인 시 반드시 [사용자]에서 이름 선택 후 로그인해야 함

  ②  [기본 사용자로 지정]을 체크하면 다음 로그인 시 사용자 이름이 자동으로 선택됨

  

 

 

 

2. 비밀번호를 일정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, 해당 로그인 계정이 잠기는 기능 추가 - (개인정보보호 자가점검의 3.2.8 항목)
  원장실프로그램 →경영관리 → 한의원 환경설정 → [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설정]에 해당 기능 추가(5회 이상 권장)

 

   

  ①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계정이 잠김

 

 

  - 비밀번호를 잘못 입력한 경우 안내창으로 알림 

 

   

  ② 계정이 잠긴 경우 원장실프로그램의 경영관리 → [진료한의사 관리] 또는 [접수실프로그램 사용자 관리]에서 해당 계정의 [비밀번호변경]을 진행
  ③ 유일한 관리자 계정이 잠금처리된 경우, 한메디 홈페이지에서 '작업동의서'를 작성한 후 제출 → 개발사에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진행

 

 

 

3. 일정시간 이상 OK차트를 사용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OK차트 접속이 로그아웃되는 기능 추가 - (개인정보보호 자가점검의 3.2.9 항목)
  원장실프로그램 →경영관리 → 한의원 환경설정 →[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설정]에 해당 기능 추가(30분 이상 권장)

 

   

  ① 30분 이상 OK차트를 사용하지 않을 시, 해당 계정의 로그인을 다시 진행

 

  

  ② 사용자가 일정시간 이상 자리를 비울 경우 프로그램 잠금 기능 추가
    - 원장실프로그램 → 의사정보 → [프로그램 잠금(Ctrl+Alt+L)]기능 클릭 

    - 접수실프로그램 → 왼쪽 상단의 사용자정보 → [프로그램 잠금(Ctrl+Alt+L)]기능 클릭

 

 

 

 

4. 주민등록번호 보유량 및 외국인등록번호 보유량 확인 기능 추가 - (개인정보보호 자가점검의 고유식별정보 보유량 입력 항목)

  원장실프로그램 → 경영관리 → 개인정보보호관리 →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 관련기능 → '보유건수 확인' 클릭

  ① 주민번호 뒷자리 1~4로 시작되는 환자수(내국인) : 주민등록번호 보유량의 근사치로 활용

  ② 주민번호 뒷자리 5~8로 시작되는 환자수(외국인) : 외국인등록번호 보유량의 근사치로 활용

   

 

 

 

5. 문자 전송하기 - 전송 메시지가 90Byte 이상일 경우, LMS로 전송 또는 SMS로 전송할 수 있도록 안내 윈도우 변경 

 

  

 

  

6. 처방전 출력 방식 개선
  ① 처방전 작성용 한약처방의 세부내역 작성 시 용량의 역순으로 정렬
  ② 처방전 새문서 추가 시 기본으로 오늘의 처방정보 구성하는 옵션 추가

 

 

 

 

7. 접수실프로그램에서 진료부 출력 기능 추가
  ① 접수실프로그램 메인 윈도우 → 기타기능(차트출력) → 차트출력

  ② 기능사용 제한 : 원장실프로그램의 경영관리 → 접수실프로그램 사용자 관리에서 '차트출력 제한' 선택 

 

 

 

 

8. 접수취소(접수로그 관리) 기능 추가 

  ① 대기실에 잘못 접수한 환자를 [대기목록에서 제거]

  ② 대기실의 [메뉴(^M)] 버튼 → [접수취소(접수로그 관리)] → 접수취소 사유 입력 후 [선택된 환자 접수취소] 클릭 

  

  

   

 

 

9. 예약환자관리에 미등록 예약환자를 실제 환자로 교체하는 기능 추가

  접수실 또는 원장실 프로그램의 예약환자관리 → 미등록 환자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

  → [미등록 예약환자를 실제 환자로 교체] 클릭 → 실제 환자를 검색한 후 선택하면 이름이 변경됨 

  

 

 

 

10. 중증치매 산정특례 추가

  - (자세히 보기)  

 

 

11. OKOMS의 일부 오류 수정

  ① 본초명과 약재명이 다른 경우에 약재를 합방 시 오류 수정
    ex) 본초명은 반하, 약재명은 진주반하 일때 진주반하 합방 시 오류 수정
  ② 약재재고에서 약재 입고시에 약재금액을 입력하지 않으면 0원으로 저장되도록 수정
  ③ 약재정보에서 적정 재고를 입력하지 않으면 0원으로 저장되도록 수정 

 


12. '암호' 문자열을 '비밀번호'로 변경 

13. 현금영수증 승인 시 C:\OKChartNET\TEMP 폴더에 Log가 생성되도록 변경

14. OKCodi 검색 항목에 상담메모 추가 
15. 문자보내기 입력창에서 유니코드 문자 확인 기능 추가   

 


16. OKTCS : 치료실의 [참고] 내용을 가지고 오기 기능을 환경설정에 추가  

17. OKMRS : 마지막으로 설정한 배치가 저장되도록 변경 

18. 한약제제 단미2종, 혼합4종 및 탄력붕대 4종 추가 

 

 

   

(공지) - 업그레이드 후, 특정 컴퓨터에서 구성요소 등록이 안 된다는 메시지가 보일 경우 안내

  • 작성자운영자
  • 작성일2017.11.15
  • 조회수10058

출력하기

  

 

업그레이드 후, 특정 컴퓨터에서 구성요소 등록이 안 된다는 메시지가 보일 경우 안내

 - 해당 컴퓨터에서 아래 내용의 순서대로 진행  

 

 


1. 아래 링크 파일 클릭하여 설치 

  OKChartComRegasm



 

2. 또는, C:\OKChartNET\Temp\Setups 폴더에서,

① OKChartComRegasm 파일을 

마우스 오른 쪽으로 클릭하여 '관리자 권한으로 실행' 진행하여 완료

③ OK차트 실행 후 사용

  

 

 

3. 또는,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

  OK차트 SQL버전(9.790)   

 

① 위 OK차트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 → 다음 → '제거' 옵션 선택 → 다음 → 마침  

② 위 OK차트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→ 다음 → 설치 → 마침

③ OK차트 실행 후 사용

 

          

 

   

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

배너

게시된 글을 삭제합니다.

비밀번호 

확인  취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