비급여보고제도
공지사항
심평원제출시스템 인증서 로그인 문제 발생 시 조치방법
- WEB 포털 및 Agent
- 심사평가원 안내 사항
심사평가정보제출시스템 WEB포털 및 Agent 인증서 로그인 문제 발생 시 조치방법 안내드립니다.
* 1 -> 2 -> 3 순서대로 실행 후에도 안되시면, 4 보안프로그램 담당업체에 원격지원요청을 하셔야 합니다.
1. 인터넷 설정 초기화
*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다가 안되는 경우는 보통 사용자 컴퓨터의 인터넷 설정이 임의 변경되어 발생합니다.
이 경우 먼저 인터넷 설정을 초기화해줍니다.
(1) MS 엣지 사용 시
- 엣지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>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
- 엣지 메뉴 > 설정 > 원래대로 설정 클릭 >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클릭
(2) 구글 크롬 사용 시
- 크롬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>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
- 크롬 메뉴 > 설정 > 설정 초기화 클릭 >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클릭
2. 보안 프로그램 재설치
(1) 로그인 보안프로그램 제거
- 윈도우 설정 > 앱 클릭 > 다음 2개 프로그램 제거
- 제거 프로그램
ㆍ KAServiceCS 버전 1.0.4.7
ㆍ KCaseAgentCPP
(2) 다음 폴더 삭제
- C:\Program Files (x86)\KSign
- C:\Users\사용자명\AppData\Roaming\KSign
- C:\Users\사용자명\AppData\Local\KSign
(3) 보안프로그램 재설치
- 요양기관업무포털(http://biz.hira.or.kr)접속 > 하단의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 >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
- 설치 프로그램
ㆍ SSO모듈(KAServiceCS 버전 1.0.4.7)
ㆍ PKI모듈(KCaseAgentCPP)
(4) 컴퓨터 재부팅
(5) 심사평가정보제출시스템(http://ef.hira.or.kr) 접속 시도
3. 백신프로그램 또는 Windows Defender 일시 사용 중지
* 특정 백신프로그램이나 Windows Defender 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차단할 수 있으므로,
설치가 안되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일시 사용중지 후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봅니다.
(1) 사용하시는 백신 프로그램(예: V3, 알약 등)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고, 설치 시도
(2) Windows 방화벽, Windows Defender 사용안함으로 변경하고, 설치 시도
4. (1,2,3방법으로 안되는 경우) 보안프로그램 담당업체에 원격지원 요청
(1) 보안프로그램(KSign) 담당업체 연락처
- 원격지원 고객센터 ☏ 1833-2536
* 원활한 원격지원을 위해서는 사전에 방화벽해제가 되어있어야 합니다.
(2)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정보제출시스템 담당자 연락처
- WEB포털: 정보관리부 ☏ 033-739-0808, 0815
- Agent: 정보관리부 ☏ 033-739-0807, 0812
- 진료의뢰회송: 정보관리부 ☏ 033-739-0813, 081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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