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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공지) -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안내 & QnA -- (2023.08.29일)

  • 작성자운영자
  • 작성일2023-08-28
  • 조회수576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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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안내 & QnA

- 2023.08.29일 업데이트 버전 배포 

- 카카오톡, 카카오페이 : 실손보험 플랫폼 제공 

- 투비콘(www.tobecon.co.kr) : 카카오페이 협력사로서 서비스 전개와 업무 전담 - (Tel : 070-4699-4529)

   


 

1.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 

① 서비스 신청하여 접수할 시,     

② 협력사 투비콘의 업무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설정 지원하므로 신청 후 대기 요망   

  




2. 환자가 실손보험사에 청구서 제출 

 - 서비스 사용 매뉴얼 - (바로가기) 

① 환자가 수납완료 후 알림톡 확인  

② 실손보험 청구할 진료내역 선택하여 청구서 제출

  




3. 한의원에서 위 2번의 대상 환자에게 실손보험 바로청구/제출

① 15분 주기로 환자의 실손보험 신청내역을 자동 조회하여 알려줌

      

② 신청목록 → 자료 생성하기 → 보험사 제출하기 

 




 

참고 : 실손보험 바로청구 사용하기 QnA


1.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?

: 9월부터 바로청구 업데이트 버전 서비스 시작할 예정입니다. 

 - 서비스 전개와 업무 전담 : 투비콘 www.tobecon.co.kr - Tel : 070-4699-4529 


2. 기존 마이써티 연동 사용자도 다시 신청해야 하나요?

추가적인 계약은 필요 없으나, 투비콘에서 요양기관번호를 바로청구기관으로 서버에 DB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.

 - 2023.07.25일까지 신청 접수한 경우에도, 바로청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다시 신청 접수 요망 


3. 전과정 자동 전송기능인가요?

요청되는 모든 정보가 한의원의 확인과정 없이 전송되는 상황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.

  서비스 도입 후 실제 한의원의 업무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한 후, 추가 업데이트 여부를 검토하려고 합니다.


4. 바로청구 이용시 비용이 발생하나요?

환자 부담 비용 & 한의원 이용 비용 모두 0원입니다(무료).

 (단, 진단서 등 발급시에는 환자에게 양식 발급비용이 발생합니다.) 




참고 : 기존 실손청구 방식 & 실손보험 바로청구 방식 비교 


1. 실손보험 내역 출력 방식

① 진료비 세부산정내역 출력하여 제공

 - 환자 요구시 진료비계산서, 차트출력 등 첨부하는 경우 있음 

② 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

 - 발급비용을 환자가 부담


2. 실손보험 바로청구 방식

① 환자가 실손보험 청구할 진료내역 선택하여 청구서 제출

 - 한의원에서 신청목록 확인 → 자료생성 → 보험사 제출하기  

   (바로청구 이용시 '환자 부담비용 & 한의원 이용비용' 모두 0원)

② 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

 - 발급비용을 환자가 부담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
PS :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방식 (바로가기)

 - 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  

   진단서 등 발급비용 + 플랫폼 이용비용(2200원)을 환자가 부담 

 

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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